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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.
이번엔 전에 설명에서 나온 6개의 계기 중 속도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 겁니다.
속도계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THAUm/btsKvb98ArQ/ifWBlNYg5KWqEaGRtXhwnK/img.png)
항공기의 PITOT STATIC SYSTEM을 이용하여 측정하는 계기입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VeQnr/btsKunDrVKv/kst9OZWbvhoABiDpCVpG01/img.png)
항공기의 PITOT TUBE에서 전압 (동압 + 정압)을 측정한 후 STATIC PORT에서 나오는 정압을 빼면 동압이 나오는데, 이 동압이 속도계에 적용됩니다.
따라서 PITOT STATIC SYSTEM이 매우 중요하겠죠?
PITOT TUBE를 보호하기 위해 비행 후에는 PITOT TUBE COVER (REMOVE BEFORE FLIGHT)을 장착합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czSVUG/btsKtG4TdHP/5cW9JV8rpR32lUWafWYCV0/img.png)
만약 PITOT TUBE와 DRAIN VALVE가 동시에 막히면, 마지막 속도계에 표시된 속도가 유지됩니다.
만약 PITOT TUBE만 막히고, DRAIN VALVE가 안 막혀있으면, 속도계가 0이 됩니다.
다음 이 시간에는 그 다음 계기에 대한 설명을 적도록 하겠습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qzHoz/btsKuQkT5NI/kutLBmcHcnPOBheeFKiAUk/img.p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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